2021. 12. 9. 15:39ㆍ유니티 & C# 공부
1. 기즈모
유니티 기본 기즈모는 크기 조절을 할 때 모든 기즈모가 해당되므로
따로 각자 기즈모 크기 조절하기 위해 스크립트 생성 해보기
빈 오브젝트(Ctrl Shift N/ GameObject-CreateEmpty) 먼저 생성 후 스크립트 적용
public Color _color = Color.yellow;
public float _radius = 0.3f; //30cm정도의 반지름
void OnDrawGizmos() //유니티 엔진 예약된 함수임, 에디터 상태에서도 동작, 컴파일됨
{
Gizmos.color = _color;
Gizmos.DrawSphere(transform.position, _radius);
}
2. 시네마틱 카메라 - 지정 물체를 따라 부드러운 이동/회전
1) 패키지 매니져의 chinemachine 설치
2) GameObject 탭 - Cinemachine - Virtual Camera 버츄얼카메라 클릭
3) 메인 카메라에 자동으로 CinemachineVirualCamera 컴포넌트 추가됨
4) 이제 버츄어 카메라가 지정한 물체를 따라 부드럽게 이동하게 됨
5) Save During Play = play모드에서 수정해도 자동 저장 기능 있음
Follow 따라갈 대상선택
Look at 카메라가 어디를 보는가
Follow Offset 시야 조절
Tracked Object Offset으로 노란점 조절
노란점=Look At Point, Y값으로 변경하기
Dead Zone 조절 통해
노란점(Look At Point)가 영역 안에 있다면
덜 움직이고 완충 역할 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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