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1. 11. 29. 01:32ㆍ유니티 & C# 공부
이재현 강사님 강의 출처. 2문제 정도 예상
1. 뷰 툴(오브젝트 크기 조정, 회전 이동 등)
Q W(기본) E R T
씬이동 오브젝트 이동 회전 크기조절 2D UI
* E+Ctrl = 스내핑. 15도 각도마다 회전
Alt+마우스왼쪽 = 가운데 중심 회전, 오비팅 , y축이 고정되어 회전하는 느낌
마우스 우 클릭 = 오비팅(시야변경) + 이때 ASDW로 카메라 시점 앞뒤좌우 이동 + Q내리기 E 올리기 가능
오브젝트 꼭지점 끼리 딱딱 붙이기 = 버텍스 스내핑
Shift + V
2. 콘솔 창 열기(Consol)
Ctrl + Shift + C (윈도우) / cmd + C(맥)
3. 플레이/ 에디터 모드 (재생/일시정지)
Ctrl + P / Ctrl + Shift + P
4. 오브젝트 Center/Pivot (Pivot이 기본 , Z키 )
Center=3D 모델 셋팅 무시하고 가운데
Pivot =3D 모델 셋팅 발 Fott 위치
5. 오브젝트 Local / Center (Local이 기본 , x키)
Center=기즈모(3차원 좌표계)가 world좌표로 고정
Local = 오브젝트 기준으로 축
6. 오브젝트 생성 기본 (0,0,0) 위치 설정
Edit - Preference - scene view - General Create Object at Origin 체크
7. 하이어라이키 오브젝트 이름 관련
1) 제일 먼저 배치하기
특수문자 이름앞에 먼저 붙이기
2) 오브젝트 하이어라이키에 이름을 _1 이런식으로 변경하는 법(19년은 안보이는거 같음.)
Edit - Project Setting - Editor - numbering Scheme 안에 Game object Naming으로 변경
19년 유니티에서 안보인다는 게시글(하단 외국 링크)
https://answers.unity.com/questions/990068/incrementing-gameobject-number-when-duplicating-ga.html
Incrementing Gameobject number when duplicating Gameobject - Unity Answers
answers.unity.com
3) 하이어라이키 알파벳 체크
Eidtor - Preference - General - Enable Alphanumeric 체크
8 비쥬얼 스튜디오 갑자기 작동 안할 때 유니티에 연결 하는 법
Editor - Preference - External Tools - External Script Editor
9. 중력 확인
Editor - Project Setting - Physice - Gravity
10. 게임 화면 확대
Shift + Space
11. 단축 키 지정 변경
Edit - Shortcuts Reasign ,
Space는 타임라인 기능이지만 강제로 GameVeiw 등을 크게 하는 단축키로 변경 가능하다.
12. 프로젝트 창 폴더 열고 닫기
R 누른채 화살표 키 누르기
13. 스크립트에 코드 위치 변경
Alt +화살표
14. 스크립트에 들여쓰기
코딩블록 + Tab
15. 씬 뷰에서 오브젝트 찾기(Flame Selecte) F
16. 빈 오브젝트 생성 Ctrl Shift N
17. 오브젝트 자식으로 생성 Alt Shift N
18. 컴포넌트 부착 Ctrl Shift A
시험 - 메뉴로 하는 법
Component - physcie - rigidbody / collider 등
19. 원래 Tag 옆의 Layer는 everyting과 noting으로 보이게 하는 용도로도 사용가능하나, 하이어라이키 기능에서
가능하게 되어 의미가 없어짐
20. 씬 뷰에서 카메라가 플레이어 따라가기 Shift F (Lock View to Selected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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